레브 매칭이란 엔진의 회전수를 구동축의 회전속도와 맞춰주는 것을 의미한다. 자동차가 특정 속도를 유지하려고 할 때 6단 변속기의 경우 각 단에서 요구되는 엔진의 RPM이 다 다르다. 단이 올라갈수록 요구 RPM은 낮아지게 된다. 레브 매칭은 이런 상황에서 기어 단수를 낮출 때 각 변속 영역에 맞는 최적의 RPM을 보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원활한 감속 및 변속 시 충격을 최소화한다. 따라서 수동 변속기 수명과 승차감을 위해서 운전자가 참고해야만 하는 기술이다.
상위 기어 변속 시에 엔진의 회전수가 상위 기어가 해당 속도를 낼 때 필요로 하는 회전수보다는 높은 상태이며, 클러치를 조작하고 기어를 중립으로 바꿀 때 엔진 회전수가 떨어져 변속할 상위 기어의 해당 속도의 회전 수와 비슷해져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다.
하위 기어 변속 시에는 엔진의 회전수가 이전보다 더 떨어져있기 때문에 엔진과 구동축의 회전수 차이가 더 커진다. 구동축의 회전은 그 이전의 기어보다 훨씬 빨라 이 상태에서 변속을 하게 되면 구동축이 엔진의 회전 수를 강제로 더 높여버리고, 이 과정에서 변속 충격이 일어나 엔진과 변속기 모두에게 악영향을 미친다. 이를 막기 위해서 엑셀 페달을 밟아 엔진과 구동축의 회전 수를 맞춰줘야 한다.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서 ECU 또는 TCU를 통한 레브 매칭이 개발되었다. 클러치 페달을 밟는 시점에서 지속적으로 변속 상태를 ECU 또는 TCU가 모니터링하고 상위 기어로 변속하면 자연스럽게 회전수가 떨어지도록 하고, 하위 기어로 변속을 시도하면 회전 수를 높여 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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