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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재순환 방식은 크게 초기 압력과 적용 위치에 따라 고압 방식(High Pressure Loop EGR)과 저압 방식(Low Pressure Loop EGR)로 나뉜다.
고압 EGR은 배기 후처리 장치 이전에 배기가스를 과급기 전단으로 재순환하는 방식이다.
시스템이 단순하며 배출 가스가 실린더 내로 유입되는 반응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EGR 가스 내에 PM 성분이 함유되어있고 고부하 영역에서는 EGR 공급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저압 EGR은 배기 후처리 장치 이후에 배기가스를 재순환시킨다.
DPF를 거친 배기가스는 고압 EGR 대비 클린한 EGR 가스를 사용하게 되어 엔진 내구성측면에서도 장점을 가지며, 고부하 영역에서 EGR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터보 효율 감소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터보차저, I/C 등 내구성을 고려할 때 저부하 영역에서는 EGR 공급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관련 문항: (차량기술사 2021년 125회차 4교시 6번 문제)
디젤엔진 EGR시스템 중에서 고압 EGR시스템과 저압 EGR시스템에 대하여 정의하고 특징을 각각 2가지씩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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